본문

암호화폐 모스트코인, 광고 결제수단으로 쓰인다

암호화폐 모스트코인, 광고 결제수단으로 쓰인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대한민국은 최상위 기술을 갖고 있는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2018년 여름, 찌는듯한 무더위에도 서울과 부산등 국내 대도시에서는 전세계 블록체인 업계의 전문가들이 모여들어 각종 컨퍼런스와 포럼, 세미나와 Meet Up 행사등으로 매우 분주하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기술진이 개발한 모스트코인(MOST)이 광고시장에서 결제코인으로 쓰이게 되면서 그 파급력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실질적인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는 암호화폐가 전무한 상태에서 모스트코인은 뚜렷한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스트코인 로고

 

 

광고업계에 따르면, 언론홍보 광고 및 바이럴 마케팅 광고 등의 시장은 연 수천억 규모인데 모스트코인이 당당히 광고 시장에 결제 코인으로 사용된다는 것은 그 확장성이 어마어마 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

최근 언론사 수십곳과 언론홍보 및 광고대행을 큰 규모로 진행하는 홍보대행사,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등이 모스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쓰고 있다.

언론업계 광고국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경제신문을 비롯한 다수의 미디어 매체들이 광고비를 암호화폐(가상화폐)로 결제하는데 그 중 모스트코인이 P2P거래가 자유롭게 되므로 결제수단으로 편리하다고 전했다.

모스트코인은 세계 최초로 가상화폐(암호화폐)로 결제를 해서 웹툰을 볼 수 있는 서비스에 결제 코인으로 쓰인바 있는데 광고시장에도 그 사용처를 늘림으로써 가상화폐의 실용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보상형 블로그플랫폼인 메이벅스는 국내 최초로 토큰이나 코인등 암호화폐로 결제를 해서 1000편 이상의 다양한 웹툰을 볼 수 있는 메이벅스 웹툰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히고 그 결제수단이 모스트코인이라고 밝혔다.

광고비 결제, 중고품매매 결제, 웹툰 보기 결제, 병원비 결제, 숙박비 결제 등 점점 그 영역을 넓혀가는 모스트코인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어떻게 구축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