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로벌 블록체인 스마트리

글로벌 블록체인 스마트리

스마트리 글로벌 팀 파워


 

 


찌는 듯하게 더운 8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스마트리팀들의 회식과 미팅이 있었습니다.

홍콩에서 스마트리의 파운더인 Wouter가 참석했고, 한국에서도 많은 팀원들이 함께 모여 단체 미팅 및 워크샵 겸 회식의 시간을 가졌고 금요일에는 미국에서 션밈스 또한 방한하였습니다.

많은 건설적인 제안들과 방향이 제시되어 스마트리 프로젝트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더욱 더 확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번에 이야기 드린 데로 ICO에 투자함에 있어서는 프로젝트의 내용과 현실적인 실현가능성과 시장의 규모 등의 검토가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그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Team”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속담중에 “人事가 萬事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모든 일은 사람에 의해 좌우된다 라고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와 실현가능성을 가진 프로젝트라 할 지라도 이를 이끌어가는 팀원들의 전문적인 능력이 떨어지거나 신념 혹은 성실성 등이 결여 되었다면 그 프로젝트를 성공하기 힘들것이며 우리는 이미 그러한 사례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현재 스마트리 팀원들의 수준은 ICO 프로젝트 역사상 보기 드문 멤버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외국 멤버들의 경우,
파운더인 Wouter 는 200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 “Qoinpro 주식회사”와 IT 기업 “Infralution”의 대표이사 이사이며, 지난 12월에 비트코인을 하드포크 된 “유나이티드 비트코인” (UBTC) www.ub.com 의 대표이사 이자 보드멤버 입니다.
Home - UnitedBitcoin
Home - UnitedBitcoin
www.ub.com
특히 유나이티드 비트코인에는 전 세계 암호화폐에서 5대 영향력 있는 인물로 알려진 “제프가직”과 매튜로작이 보드멤버로 참여한 비트코인 하드포크 프로젝트로써 이미 글로벌 20여개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United Bitcoin의 CEO 인 Wouter 와 CMO Marco 와 CEO 인 Maarten의 멤버가 모두 바로 스마트리 프로젝트의 핵심멤버들 입니다.

코파운더인 Gianluca는 이탈리아에서 100명이상의 회계사를 거느린 “솔로션타세”주식회사의 CEO 이며 얼마전 세계적인 거래소 Bitfinex에 XRA 코인을 상장시킨 Xriba의 CEO이자 파운더 입니다. www.xriba.com


이외에서 영국의 Verasity 프로젝트의 코파운더인 “Chris Gale” 스페인의 Profede 프로젝트의 파운더이자 CEO 인 “ Juan Imaz”, 스위스의 Orion Volt 프로젝트의 “Joanna Pawluk”등은 이미 세계적으로 검증된 ICO의 전문가들이며 기업을 소유하고 명예를 중시하는 사업가들입니다.

이외에도 미국의 Hiury 와 브라질의 Keilla Castro 등도 세계적인 사업가들로써 스마트리 프로젝트에 깊이 공감하여 함께 열심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7년도에 빌보드 종합챠트에서 2주간이나 1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뮤지션인 “Shawn Mims” 와 한국의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홈페이지 등재예정) 등도 스마트리의 어드바이져와 홍보대사로써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7월 한국에서 Korea Blockchain Summit 를 주최했던 글로벌블록체인재단 Global Blockchain Foundation 또한 스마트리 프로젝트의 가능성과 취지에 공감하여 스마트리 프로젝트와 MOU를 맺고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리 프로젝트를 확산시키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리 프로젝트는 내일과 모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GBF 주최 아시아블록체인서밋에 참석하여 다시한번 스마트리 프로젝트를 전세계에 알릴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참여한 팀원들도 한분한분이 엄청난 능력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준 파운더는 15년 이상 우리나라의 삼성과 현대, 대우 등의 대기업강의는 물론 법무연수원 등 공공기관 이탈리아등 외국에서의 교육사업을 진행하였고, 특히 내쇼널지오그래픽, 미국 ABC 방송, 영국 BBC 방송, 카타르 Al Jazeera 방송, LA Times 등에 소개된 실력있는 교육가 이자 사업이자 위에 언급한 글로벌 멤버들과의 끈끈한 인연을 가진 친구이자 파트너 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제9대 기상청장을 역임하셨던 조석준 코파운더를 비롯하여 민선 1기와 2기의 남원시장을 역임하신 최진영 코파운더를 비롯하여 전주대학교 총장을 역심하시고 현재 크리스쳔CEO포럼의 이남식 회장, 코인비국제거래소의 이덕재 부회장 등을 경륜과 연륜을 겸비한 멤버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각종 블록체인 세미나에서 거의 빠지지 않고 연사로 참여하는 주식회사 Chain Cabinet의 대표이신 홍상진 코파운더,
대한민국 여성 블록체인계를 대표하는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의 저자이자 한국PR기업협회의 부회장(차기회장)이지 M&K 주식회사의 정민아 대표,
대한민국 대표 블록체인 언론인 Blockchain Today의 정주필 대표,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월렛으로 유명한 주식회사 키페어의 이창근 대표 등 쟁쟁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전문가들이 스마트리 프로젝트의 팀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현재 합류 예정인 글로벌 인사들로는 GBF 파운데이션의 설립자인 Praneet 과 네덜란드의 Woodwatch 사의 공동설립자인 Kevin (영국 옥스포드대학에서 블록체인 전문가과정 수료), 나이지리아의 아프리카 블록체인 유니온의 회장인 Emmanuel 등 많은 전세계의 멤버들이 함께 스마트리의 글로벌 확산을 위하여 속속 참여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리는 획기적인 프로젝트로써 어제와 그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논의하였으며 프리세일 기간중에 획기적인 모습을 선보여 세계적으로 더욱 인정받는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스마트리 프로젝트는 예전의 “아이스버킷챌린지” 처럼 유명한 글로벌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될 거이며 상장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기부와 자선활동을 위하여 트리코인을 구매하려고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실제적인 사용을 위한 구매로 인하여 프리세일 기간동안 5%도 풀리지 않은 트리코인의 가치는 상승하게 될 것이며, 트리코인의 가치상승은 캠페인의 증가
로 이어지면서 스마트리는 더욱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지난 한해 2,000조원에 달했던 글로벌 자선시장의 규모는 스마트리 프로젝트로 인하여 더욱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ICO프로젝트의 생명은 바로 “상장”과 “지속적인 수요” 입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상장을 하더라도 일반인들이 유틸리티의 용도로 코인을 구매하는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만 스마트리 프로젝트는 실제 자선과 기부에 활용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자신감을 갖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리가 세계적으로 SNS를 통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리 프로젝트를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가치가 높은 암호화폐,
세계적으로 가장 시총이 높은 암호화폐,
세계적으로 가장 거래량이 많은 암호화폐,
하지만 가장 기술력이 떨어지는 암호화폐는 바로 “비트코인” 입니다.

이러한 원인은 암호화폐의 성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기술이 아니라 바로 마케팅을 통해 세계인들이 얼마만큼 많이 알고 있느냐와 프로젝트의 실현성 때문이라는 것을 꼭 명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쟁쟁한 글로벌 팀원들과 함께 하는 스마트리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시여 성공의 기쁨을 함께 누리시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